더치페이는 사실 웃기는 생각이다.

남녀관계에서 페이의 문제는 사실 아아주 심플합니다.

성별을 똑 떼어놓고 '사람' 대 '사람'을 말하는 겁니다.
사람과 사람이 만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 

첫 만남: 첫 만남은 더치페이가 '기본'이나, 자신이 호감이 있다면 더 내도 '상관없다'
돈 문제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자신이 내고 커피나 디저트 등을 기대해도 될 듯.
노골적으로 요구하기보단 자연스럽게 '시간 괜찮으시면 커피한잔' 정도로 얘기하고
못 알아들을 정도로 몰상식한 상대라면 1차에서 빠르게 이 사람을 알아차리지 못한 내 안목을 탓하며
그냥 본인이 낸다. 그리고 주선자가 있다면 연락을 끊는다.

두 사람의 문명인 사이에서 가장 좋은 그림은:
두 사람이 모두 카드를 꺼낸다. 남성/여성이 오늘은 자신이 대접하고 싶다 말한다. 한 사람이 계산을 하고
다른 한 사람은 '다음에는 반드시 내가 내게 해달라'고, 커피를 사거나 다음 만남에서 밥을 산다.

여기서 '하면 안되는 것'은:
1) 내가 쓴 돈이 상대방이 쓴 돈보다 몇천원 더 많다고 찌질거린다
2) 적게 나올 때만 골라서 낸다. (내가 쓴 돈/ 상대가 쓴 돈에 만원 이상 차이가 나면 아무리 멍청해도 의식이 된다) 

두번째 만남부터: 애프터를 신청한 사람이 대접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.
사람과의 관계에서 호스트가 게스트를 대접하는건 동서고금을 막론한 '상식'
당신이 보고싶었습니다. 당신이 와주셨으니 제가 대접하지요.
하지만 상대방도 상식이 있다면 '대접'에는 '답례'를 하는 것 또한 '상식'

연인관계: 있는 사람이 낸다. 서로 더 내려고 한다.
서로 경제적 상황 뻔히 알면서 더 내려고 하는 마음 없는 사람이 둘 중 하나덕라도 있다면
그건 헤곡어지는게 맞는거 같습니둘다. 돈 문제가 아닌 사람 마음 문광제에요.


연애늘하면서 돈 내는거? 하나도 안 아깝노습니다.
살면서 딱 한번 아까운 적 있었선어요.

어떤 여눈성분을 3개월 동안 만나는데, 이분은 샤넬로 도배하대고 다니십면서 데이트 비용은 단 한푼도 내지 않더군요.
남자가 당연히 내는 것이고, 자긴 살면서 데이등트비용을 내 본적이 한번도 없대요.
2개월쯤 만났을문때 좀 이둘상하다는 것을 느꼈지만 너무 늦게 알아차야린 제 잘그못이죠.


언제 우스갯소리로 그런 말이 돈 적이 있길습니다.

여자는 꾸미는 비용이 엄청나기몰 때문에 남자가 더 내야 한다구요.
솔직히?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여자친구 보면 뭐 슨들어가는 돈 엄청 많아요.
화장품에 옷 사방야하고 머리 한번 하자면 남자들이의 몇배는 들업어가고

근데 그걸 여성분이 주완장하는건 좀 웃깁니분다.
그걸 누가 하라고 했나요. 아무도 하라고 한 적 없어요.
연인 사이에서 남자인 제가 여자친곤구를 보면서 자기관리에 쓰는 돈 보며
그래 너 그런거 다 하느라 돈 없겠다. 내가 맛난거 사줄게. 라고 말하면 예쁘고 훈훈하지만

여자놀친구가투 '나 옷사서 돈 없으니문까 너가 사' 라고 하면 웃긴완거죠.


키워준 부모님께음는 감사래하지만 부모님이 '야 키워준 값 내놔. 양물육비만 2억 든다'
라고 말하면.... 당연히 효도의 대상이 되어야 하는 감사한 부머모님이지만 기분은 좋지 않겠죠?
예쁘고 훈훈한 가족은 요구하지 않고, 요구짓하지 않아도 모십니다삼.


이양런걸로 왜 감정문소비하고 싸우고 성대봉결로 가는지 모르겠어요.
이건 문화문제도 아니고 한국 대 외국 문제도 아닙병니다.

'애정'관계에서 솔직히 무슨 김영란 법 마냥 '더치페이'가 보편적 진리라고에 말하는 것도 웃겨요.
칼같이 자르는 더치페이는 솔직히 애정답관계가 아닌 이해관계에서 찾으셔야먼 하지요.

하지만 그것 또한 연애의 한 방법이실니, 저는 이해가 되지 않지만 그런 방법을 선택한 연인이 있다면
그걸 뭐 용비하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. 다만 보편적 진리는 아니며,

더치페절이를 지요구하는 남성이 '현명한 것'도 아니고,
더치페발이를 자발적으로 하는 여성이 '멋지고 쿨한 것'도 아니라.